캠핑 인테리어로는 타우루스 알파 웜그레이 컬러의 리빙쉘 텐트를 사용했지만, 폴 놓는 시간을 단축하고 철수하는 편의성 때문에 폴라리스사의 에어텐트 A3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에어텐트 A3는 피칭과 철수가 빠르게 가능하지만 폴대 텐트에 비해 중량과 부피가 크다는 단점이 있어요.
여성들이 에어텐트를 사용할 경우 중량이 부담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요.
에어텐트 A3는 구멍을 열면 바람이 바로 나가기 때문에 철수 시간이 빠른 것이 큰 장점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어요.
가성비가 뛰어난 리빙쉘 텐트와 구매한 제품을 설명한 후, 구독 및 좋아요, 알람 설정하기를 당부합니다.
요즘 박람회 등을 다니면 에어텐트가 많이 보이고,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어 폴대 텐트 대신 에어텐트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에어텐트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므로, 텐트를 선택할 때 에어텐트도 고려해볼만 해요.
하지만, 에어텐트를 사용하려면 차 크기도 고려해야 해요.
봄, 가을, 겨울에 사용하는 텐트와 여름에 사용하는 돔타프 조합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며, 리빙쉘은 사계절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해요.
리빙쉘 텐트는 필수이며, 타프나 돔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방수포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하고, 팩은 예전 것을 계속 사용해요.
발포매트나 에어매트, 자충매트로 숙면을 위해 사용 가능해요.
에어매트는 무거우므로 자충매트를 추천하며, 전기장판은 트레이더스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자충매트는 편안하며 에어매트보다 딱딱하지 않아요.
보이로사 제품에서 고장난 전기장판은 트레이더스에서 좀 더 저렴한 제품으로 교체하여 사용 중이에요.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고 에어매트나 자충매트 위에 얇은 매트와 전기장판을 깔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전기장판은 코스트코에서 가성비 좋은 베이지색이나 카키색을 추천해요.
침낭은 코베아의 EX 패밀리 모델로, 그에 필요한 베개는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해 좋은 사용감을 느꼈어요.
여름을 제외하고는 항상 함께 갖고 다니는 것이 좋아요.
여름철에 주로 사용하는 선풍기로는 크레모어사의 제품이 유명해요.
대부분의 선풍기들이 기능상 큰 차이는 없으며, 작은 업체에서도 기능이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므로, 원하는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는 것 같아요.
온풍기로는 처음에는 마카롱을 사용했어요, 하지만 실수로 고장이 나서 가족이라는 제품인 ICT 테이블로 교체하였어요.
후기 영상을 올린 결과, 최근에는 라디에이터 온풍기인 스노우피크보다 저렴하면서도 잘 나오는 IGT 제품을 알게 되었어요.
이제는 테이블은 아이티나 롤 테이블 모두 좋은 제품이지만, 중복 투자를 막기 위해 처음부터 테이블 투자를 추천해요.
테이블: 진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에요, 바스켓이 적재된 아이즈 디테이블을 추천해요.
의자: 귀절 부분이 강하고 헐리지 않는 카즈미사의 다운힐 체어를 추천해요.
그 외에도 헬리녹스 체어, 체어원, 몬테라도도 좋아요.
바베큐용품: 다이소의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요.
스탠리 쿨러는 계속 사용하며 만족스러웠지만, 제빙기를 사용한 후는 워터저그를 덜 쓰게 되요.
더위 많이 타시는 분들이나 얼음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제빙기를 추천해요.
랜턴은 크레모아는 기본으로 하나 쓰는 게 좋으며, 전실에서는 좀 밝은 물건이 더 좋아요.
이너텐트에서는 저렴한 제품을 하나 이용해요.
또한, 스탠드형으로 전실이나 세워놓고 쓰는 랜턴은 이쁘면 사는 것이 대세이나, 필요에 의해서 살지 않도록 주의해요.
취사 용품으로는 냄비, 프라이팬, 코페리, 그리들 등이 필요하며, 식기류 컵과 주전자는 집에 있는 것을 사용해도 무방해요.
오라이트 제품은 좋지만 마케팅이 부족하기 때문에 모르는 고객도 있어요.
사람 수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며, 라지 사이즈는 음식을 적게 먹는 가족들도 유용해요.
코스트코 밀키트 같이 큰 용기를 사용할 경우에도 라지 사이즈가 좋아요.
또한, iGT 권으로 휴대용 가스 버너를 변경해 사용하면, 강연 번호도 나중에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리에 필요한 용품, 조리도구, 설거지용품 등 추천해드려요.
제품 품질보다는 개인 취향에 맞게 스노우피크 티타늄 컵, 코펠 등 선택할 수 있어요.
루테인처럼 복용 필수성을 느끼는 거 아니면, 다이소 등에서 저렴한 제품 구매 가능해요.
꼭 필요한 건 설거지 망하고 건조망, 건조대가 편리한 구조이며, 접지방식의 설거지대 조건 참고가 필요해요.
테이블 위의 '바스켓'은 실용적이며 편리하게 사용되는데, 선반 위에 얹을 수 있는 크기도 있어 수납에 유용하죠.
접이식 '정리용품 폴딩 박스'는 두 개를 2단으로 쌓거나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쉽게 꺼낼 수 있어요.
그러나 구멍이 많은 폴딩 박스는 비가 오거나 먼지가 들어갈 수 있어 캠핑 시 불편하죠.
이에 대안으로 '카고 박스'와 '또박스'를 고려 중이에요.
카고 박스는 튼튼하고 먼지가 적게 쌓이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우드 쉘프는 기본적으로 많이 구매되는 3단 쉘프와 로맨티비도 거치를 할 수 있는 쉘터로 사용돼요.
3단 우드 쉘프는 가격도 저렴하고 내구성이 좋아 많이 사용되며, 최근에는 셀프 디자인과 추가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나와있어요.
우드 행어는 감성 캠핑을 위해 구매되지만 필수 아이템은 아니며, 현재는 접이식 행어로 사용되어 여름에는 옷을 말릴 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돼요.
또한, 우드 행어는 말릴 때 편리하고 움직이기 쉬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최초 캠핑을 시작할 때는 입구가 좁은 화로대를 사용하기 좋지만, 고기 구울 때는 넓은 화로대가 필요합니다.
최근 인기 있는 제품은 800℃ 이상으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거북선 화로대입니다.
가죽 장갑을 필수품으로 구매하여 불을 다룰 때 상처를 입히는 것을 방지하기 바랍니다.
집게와 토치가 필요한데, 장력이 강한 폴딩 토치를 구매하여 장작에 불을 지피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제품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중연수 화로대도 고려해 보기 바랍니다.
캠핑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을 알려드리되, 침구류와 주방용품을 제외한 나머지는 대여를 추천해요.
텐트 구매 전에 대여하여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요즘에는 쉽게 대여할 수 있는 대여 업체와 글램핑장도 많이 생겼어요.
캠핑은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알람 설정 부탁드려요.
다음 영상에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